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반성문 쓰는법 예시 잘써보자

반응형
SMALL

반성문 쓰는법 예시 잘써보자



어렸을 때에 많이 썼었는데요. 어른이 되면 거의 쓰지 않습니다. 쓸 일도 없을뿐더러, 자기반성을 할 뿐이지, 글로 옮기진 않죠. 하지만 어떻게 써야 할지 몰라서 걱정되고 고민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처음 쓰는 거라서 잘 써야 하는데, 막막하기만 하신 분들을 위해서 제가 반성문 쓰는법 예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만 쓰시면 됩니다.

따라서 써 보세요. 쉽습니다.





1. 자필로 쓰되 너무 짧거나 길게 쓰면 안 됩니다. 

짧게 쓰면 성의가 없어 보이며, 길게 쓰면 문장을 잘 이해하기 어려워집니다. 전달할 내용의 핵심만 쓰세요.



2. 육하원칙에 따라 명확하게 씁니다. 본인이 언제 어디에서 무엇을 어떻게 해서 누가 피해를 입었다는 것을 명확하게 적은 후에 잘못을 했다는 반성과 사죄의 말을 쓰면 됩니다.





3. 내용 중에 누가 어떻게 하라고 해서 이렇게 했다 라거나, 나는 안 하려고 했는데,라는 변명의 말을 쓰시면 안 됩니다. 반성의 진정성이 없어 보이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정말 진심이 담긴 글을 적으시되, 다시는 그렇게 하지 않겠다.라든지, 정말 뉘우치고 있으며, 앞으로 잘 하겠다는 말을 써야 좋습니다.





4. 반성문 쓰는법 예시에서 이것은 상대방에게 제출을 위해서 쓰는 것이기 때문에, "부디, 제발, 고백합니다, 선처, 뉘우치고 있다"라는 진심 어린 글귀가 있어야 좋습니다. 이런 글귀에 사람은 동정심의 마음이 생기게 되어 있습니다.



5. 마지막으로 날짜, 이름, 싸인 또는 도장 등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어린이들은 날짜 이름 정도 쓰시면 되겠네요. 이렇듯 반성문 쓰는 법은 어렵지는 않지만 진심만 담겨 있으면 됩니다. 정말로 뉘우침이 있어야지 이런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맞춤법 검사를 원하는 단어나 문장을 직접 입력 또 반성문 쓰는법 예시로, (본인)은 2017년 4월 1일 어디에서 (공원에서, 놀이터에서, 집에서 등등), 무엇을 (친구를, 약속을, 물건 등) 어떻게 (싸워서, 어겨서, 잃어버려서, 부숴버려서 등 무엇을 에 대한 잘못을 한 점) 왜 (순간 화가 나서, 깜빡해서, 조심성이 없어서, 놀다가 등) 이런 것들을 어떻게 해 버렸는데, 정말 죄송하다는 식의 글로 옮겨 적으면 됩니다. 글을 자세히 적을 때에는 자세히 적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반성문 쓰는법 예시를 보여 드렸으며, 앞으로 조심하시고 두 번 다시 같은 잘못을 반복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는 붙여 넣기 해주세요.



반응형
LIST